개발자로/생태계 구성
#0001 생태계 구성 브레인스토밍
ReasonyB
2024. 4. 4. 11:42
목표
- 같은 의미를 가진 게임 진행 상황을 두 개의 다른 게임에서 공유하기
- 공용 플레이어 데이터를 구성하여 두 개의 다른 게임에서 공유하기
우려 지점
- 선행 관계가 필요한 데이터 수정을 어느 수준까지 할 수 있는지
- 두 개의 게임의 진행 상황을 모두 공유할 수 있는 서버는 어떤 형태로 구성해야할지
> 그렇다면 그 서버의 플레이어 데이터는 어떤 형태로 구성해야할지
서버 구성 고안
- 기본 골자 서버: 다중 클라 - 서버 게임서버
- 게임 1: 서버와 집중적으로 소통하는 게임 방식
- 게임 2: 서버에 게임2의 주요 상황만 서버와 통신하는 방식
추가 고려사항
1. 게임 1의 통신 방식(서버 프로그램 구성)
2. 상대적으로 검증이 허술한 게임 2의 데이터 검증 방식
주요 목표 퍼포먼스
유저가 게임 2에서 업적 혹은 소유권을 가지면 게임 1의 게임에도 변화가 생기는 모습
우선순위
1. 게임 1
2. 서버 통신
3. 게임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