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로/DLL 일지
DLL 일지, #003 저장할 SOCKET 개수 추정
ReasonyB
2024. 4. 27. 00:20
고려해야할 요소
- 연결 성향
- 연결 주체
- (추가사항)
게임 속 socket 연결 예상
1. TCP 연결에 클라 역할: 게임 사의 서버에 접속 요청, 로그인 요청 등
2. TCP 연결에 서버 역할: 게임 사 서버에서 클라이언트 연결(= 동시 접속자와 직결?)
3. UDP 연결에 request 역할: Dedicated나 Listen 서버에 연결 요청 후, 게임 내 위치 정보 송수신.
4. UDP 연결에 response 역할
> 게임 방(P2P 연결 방식)에 새로 들어온 인원에 대한 연결?
주요 요소
- 연결할 PC가 여러 개인가?
- 요청을 받는 쪽인가 하는 쪽인가?
- 주소를 저장해야 하는가 아닌가?
=> 머리가 따라가질 못하니까 일단 최대한 범용성을 전재로 목표치만 구성
목표
- 위치 패킷 수신 & 재송신
> 연결 성향: 1:1, UDP, Request 방식
=> socket들을 굳이 배열로 지금 다룰 필요는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