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로/DLL 일지

DLL 일지, #003 저장할 SOCKET 개수 추정

ReasonyB 2024. 4. 27. 00:20

고려해야할 요소

- 연결 성향

- 연결 주체

- (추가사항)

 

게임 속 socket 연결 예상

1. TCP 연결에 클라 역할: 게임 사의 서버에 접속 요청, 로그인 요청 등

2. TCP 연결에 서버 역할: 게임 사 서버에서 클라이언트 연결(= 동시 접속자와 직결?)

3. UDP 연결에 request 역할: Dedicated나 Listen 서버에 연결 요청 후, 게임 내 위치 정보 송수신.

4. UDP 연결에 response 역할

> 게임 방(P2P 연결 방식)에 새로 들어온 인원에 대한 연결?

 

주요 요소

- 연결할 PC가 여러 개인가?

- 요청을 받는 쪽인가 하는 쪽인가?

- 주소를 저장해야 하는가 아닌가?

=> 머리가 따라가질 못하니까 일단 최대한 범용성을 전재로 목표치만 구성

 

목표

-  위치 패킷 수신 & 재송신

> 연결 성향: 1:1, UDP, Request 방식

=> socket들을 굳이 배열로 지금 다룰 필요는 없음